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입력 2023-04-13 16: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와 박희범 동화약품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화약품)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와 박희범 동화약품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화약품)

동화약품은 ‘까스활명수-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소화제 부문 19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별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소비자와 업계에서 공신력 높은 브랜드 지수다. 골든 브랜드는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뜻한다.

올해로 출시 126주년을 맞은 활명수는 우리나라의 최초 의약품이다. 액제소화제 시장 내 약 70%의 점유율과 2022년 활명수류 총 매출 774억 원을 달성했다. 현재까지 약 91억 병이 판매됐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최장수 소화제로서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726,000
    • -0.23%
    • 이더리움
    • 4,790,000
    • +4.2%
    • 비트코인 캐시
    • 738,500
    • +10.72%
    • 리플
    • 2,144
    • +8.34%
    • 솔라나
    • 359,400
    • +0.93%
    • 에이다
    • 1,515
    • +21.39%
    • 이오스
    • 1,083
    • +14.24%
    • 트론
    • 306
    • +10.87%
    • 스텔라루멘
    • 624
    • +5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900
    • +9.55%
    • 체인링크
    • 24,240
    • +15.26%
    • 샌드박스
    • 562
    • +15.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