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골든 브랜드 선정

입력 2023-04-13 16: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와 박희범 동화약품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화약품)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와 박희범 동화약품 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화약품)

동화약품은 ‘까스활명수-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소화제 부문 19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별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소비자와 업계에서 공신력 높은 브랜드 지수다. 골든 브랜드는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뜻한다.

올해로 출시 126주년을 맞은 활명수는 우리나라의 최초 의약품이다. 액제소화제 시장 내 약 70%의 점유율과 2022년 활명수류 총 매출 774억 원을 달성했다. 현재까지 약 91억 병이 판매됐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최장수 소화제로서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장원영→제니 다 입었다…코첼라 뒤덮은 '보호 시크', 왜 다시 뜰까? [솔드아웃]
  • 경찰청 ‘리얼한 사건 현장’·농림부 ‘두릅송 챌린지’…MZ 겨냥한 정부부처 [이슈크래커]
  • ‘한 발 후퇴’ 트럼프 “2~3주 안에 대중국 관세율 확정”…車부품 관세 인하 검토
  • ‘대선 출마’ 묻자 “고생 많으셨습니다”...요동치는 ‘한덕수 등판론’
  • SK하이닉스·현대차, ‘어닝 서프라이즈’… 2분기부터는 ‘관세 안갯속’
  • 심 스와핑 해킹 공포…SKT·KT·LGU+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방법은?
  • 이정후, 12일 만에 3안타 몰아쳐…다저스와 서부지구 2위 두고 치열한 경합
  • 돌아온 '애망빙'…2025 호텔 애플망고 빙수 가격 정리zip [그래픽 스토리]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565,000
    • +0.27%
    • 이더리움
    • 2,546,000
    • -0.66%
    • 비트코인 캐시
    • 505,500
    • -1.84%
    • 리플
    • 3,179
    • -0.09%
    • 솔라나
    • 218,600
    • +1.67%
    • 에이다
    • 1,049
    • +5.01%
    • 이오스
    • 979
    • +2.51%
    • 트론
    • 355
    • +0.57%
    • 스텔라루멘
    • 402
    • +4.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44,240
    • +0.57%
    • 체인링크
    • 21,590
    • +1.22%
    • 샌드박스
    • 430
    • +1.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