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부담에 홈플러스 PB 매출 늘었다

입력 2023-04-14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월~3월 PB 매출 전년비 36%↑

▲모델이 14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블랙데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모델이 14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블랙데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 PB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늘고 있다.

14일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소비 데이터에 따르면 1~3월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6% 증가했다.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이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PB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낙농 품목(요거트·치즈 등)과 냉장 간편식, 스낵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 기존 NB 제품 가격보다 최대 40% 저렴하게 선보이면서 1~3월 요거트 매출은 전년 대비 7배 이상, 치즈·버터와 스낵은 각각 330%, 220% 이상 늘었다.

홈플러스시그니처를 구매한 20대 고객 객수와 매출도 뛰었다. 같은 기간 20대 객수와 매출이 각각 21%, 44% 증가했으며 이들은 다른 연령대 고객과 비교해 제로콜라·사이다, 요거트, 생수, 냉동과일·아이스크림 품목 등을 많이 구매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물가 안정을 위해 연중 시행하는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블랙데이’를 19일까지 개최하고 홈플러스시그니처 PB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1+1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물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홈플러스에서만 판매하는 고품질의 PB 상품을 내걸고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확대해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5 벚꽃 만개시기는?
  • 故장제원 전 의원, 빈소는 부산 해운대백병원…오늘부터 조문
  • ‘폐암 신약 찾아라’…국내 바이오텍 초기 임상 활발
  • 챗GPT 인기요청 '지브리 스타일', 이제는 불가?
  • [날씨] 전국에 내리는 봄비…수도권ㆍ충남은 초미세먼지 주의보
  • 윤석열 탄핵 선고 앞둔 헌재·안국역 주변 도로통제 현황
  • ‘14명 아빠’ 일론 머스크, 또 한국 때린 이유 [해시태그]
  • "벚꽃 축제 가볼까 했더니"…여의도 벚꽃길, 무사히 걸을 수 있나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02 11:2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5,825,000
    • +1.96%
    • 이더리움
    • 2,785,000
    • +2.16%
    • 비트코인 캐시
    • 453,100
    • +0.13%
    • 리플
    • 3,109
    • -0.35%
    • 솔라나
    • 184,600
    • -0.86%
    • 에이다
    • 991
    • +0%
    • 이오스
    • 1,009
    • +11%
    • 트론
    • 353
    • +0.57%
    • 스텔라루멘
    • 39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46,740
    • -1.2%
    • 체인링크
    • 20,320
    • +0.25%
    • 샌드박스
    • 396
    • -2.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