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디자인파크 송파, 개점 보름만에 방문객 6500명 넘어

입력 2023-04-14 14: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달 31일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의 방문객이 개점 2주만에 6500명을 넘어섰다.  (사진제공=한샘)
▲지난달 31일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의 방문객이 개점 2주만에 6500명을 넘어섰다. (사진제공=한샘)

한샘은 지난달 31일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이하 송파점)’의 방문객이 개점 2주만에 6500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송파점은 한샘이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로 인수된 뒤 전시 혁신 전략을 처음으로 적용한 매장이다. 기존 홈퍼니싱 매장이 침실·거실 등 공간 중심으로 전시됐다면 송파점은 테마 중심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커뮤니티 공간을 확대해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매장을 찾을 수 있게 했다.

송파점은 개점 첫 주말 대비 두 번째 주말의 상담 건수가 15.8% 늘었다. 개점 후 2주간의 매출(계약금액 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기존 잠실점 대비 6.1% 증가했다. 작년 6월 문을 연 한샘디자인파크 대전유성점의 개점 후 첫 2주간 매출 대비 57.2% 높은 수준이다. 고객이 먼저 찾아올 만한 매장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 실제 매출로 이어진 셈이다.

한샘이 송파점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장·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5%가 송파점의 전시와 공간 연출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영업사원 서비스에 대해선 89%가 만족했다. 지인에게 송파점 방문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는 고객은 93%에 달했다.

이는 한샘의 온라인 플랫폼인 ‘한샘몰’과의 시너지로 이어졌다. 송파점 오픈 후 2주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입된 한샘몰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69% 늘었다. 같은 기간 한샘몰의 홈리모델링 셀프 설계 기능 ‘언택트 3D 제안서’ 등을 통해 상담을 진행한 고객 수는 37% 증가했다. 송파점 내 QR코드 등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옴니채널’ 효과인 것으로 풀이된다.

한샘 관계자는 "이달 말 디자인파크 스타필드하남점과 한샘인테리어 천안아산점 등의 리뉴얼을 진행, 고객 경험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한샘몰 고도화 작업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68,000
    • -1.03%
    • 이더리움
    • 4,623,000
    • -1.76%
    • 비트코인 캐시
    • 745,000
    • +7.74%
    • 리플
    • 2,170
    • +12.9%
    • 솔라나
    • 355,700
    • -3.13%
    • 에이다
    • 1,518
    • +25.56%
    • 이오스
    • 1,082
    • +13.3%
    • 트론
    • 286
    • +2.14%
    • 스텔라루멘
    • 617
    • +5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100
    • +3.39%
    • 체인링크
    • 23,160
    • +9.4%
    • 샌드박스
    • 529
    • +7.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