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 고객 중심으로 TV 화면 바꾼다

입력 2023-04-20 09: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직관적인 UI·쇼핑 패턴 화면에 반영

▲개편된 신세계라이브쇼핑 TV화면. (사진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개편된 신세계라이브쇼핑 TV화면. (사진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봄을 맞아 TV앱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방송 화면을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TV 방송 화면을 개선했다고 20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고급스러운 신세계만의 브랜드 디자인을 만들어 사용한다. 시청자들이 채널을 돌리다가 멈출 수 있을 정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기존 일괄적으로 적용되던 화면 구성을 개선해 계절의 변화나 카테고리 등에 따라 상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TV앱 구성에 시청자들의 쇼핑 패턴과 관심사를 적극 반영했다. 기존에는 방송 화면의 우측과 하단에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역이 단순한 제안이나 소개였다면 개선 후에는 방송하는 상품과 기존 고객의 행동에 맞춰 배치됐다. 추가로 구매에 필요한 상품명, 가격, 원산지 등의 필수 정보와 프로모션 등 고객 소통 영역을 골고루 배치해 화면을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구매한 상품, 자주 본 상품 등의 패턴을 반영해 개인별로 차별화된 디지털 화면을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주용노 신세계라이브쇼핑 뉴테크담당 상무는 “이번 개선은 고객들이 한 눈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을 알아볼 수 있게 만들고자 하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기존에 많이 사용되지 않던 디지털 영역을 대거 개편해 고객이 더 쉽게 관심있는 상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503,000
    • -0.72%
    • 이더리움
    • 4,050,000
    • -0.76%
    • 비트코인 캐시
    • 495,900
    • -1.41%
    • 리플
    • 4,167
    • +0.29%
    • 솔라나
    • 284,600
    • -3.23%
    • 에이다
    • 1,179
    • -0.42%
    • 이오스
    • 949
    • -2.77%
    • 트론
    • 368
    • +2.51%
    • 스텔라루멘
    • 523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500
    • +0.17%
    • 체인링크
    • 28,600
    • -0.28%
    • 샌드박스
    • 593
    • -1.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