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의 디지털헬스케어 자회사인 포씨게이트가 광주기독병원에 병원 전용 ‘스마트알림톡’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분당서울대병원과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에 이어 세 번째 서비스 적용이다.
포씨게이트의 ‘스마트알림톡’에 적용된 ‘큐어링크 솔루션’은 앱이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단독으로 운영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환자와 병원관계자가 통합적인 스마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병원을 찾은 환자는 별도의 추가 앱 설치나 창구 방문 없이도 포씨게이트의 ‘스마트알림톡’을 통해 진료 정보 확인, 당일 검사내역 안내, 외래진료안내, 예약 변경 및 취소, 건강증진센터 예약 안내, 주차등록 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하이패스 등록 △모바일 외래수납 △모바일 입원비 중간 수납 △모바일 퇴원비 수납 △하이패스 수납 △진료비 영수증 보기 △제증명발급서비스 △진료대기 순번안내 △수술 진행상황 안내 △모바일 원내 약 번호 안내 △모바일 QR처방전 기능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김진우 포씨게이트 대표는 “광주기독병원에서 새로 오픈하는 스마트알림톡 서비스는 병원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추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의 편의성 제고와 병원 업무 효율성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씨게이트 ‘스마트 알림톡’ 서비스는 지난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2022 웹어워드 코리아’ 건강·의료분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