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조사’ 은행부문 1위

입력 2023-04-24 09: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나은행은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유튜브·페이스북·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손님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는 등 손님가치 중심의 디지털 경영 활동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HTHI는 기업이 운영 중인 SNS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조사로, 이번 조사에서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제조, 서비스, 공공) 총 92개의 산업군에서 304개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하나은행은 다양한 SNS 채널에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양적, 질적 지표로 환산한 결과 1000점 만점에서 853점을 획득해 은행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 브랜드전략부 관계자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손님과의 지속적인 소통 노력이 시장에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손님 중심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