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비 소주 ‘진로’, 출시 4년 누적 판매 15억 병 돌파

입력 2023-04-26 08:45 수정 2023-04-26 10: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트진로, 참이슬과 투트랙 전략 성공으로 소주 시장 견인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올해 4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4년간 누적판매 15억 병(10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1초에 12병꼴로 판매된 셈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과 진로 투트랙 전략의 성공으로 국내 소주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유흥 시장이 회복세를 보인 지난 1년간(2022년 5월 ~ 2023년 4월) 진로의 유흥 채널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1% 증가했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올해 1월 제로 슈거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2월에는 진로 핑크 에디션을 선보였다. 핑크 에디션 출시 이후 진로의 3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9%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MZ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 진로의 대세감을 유지·강화할 계획이다. 1월 14번째 팝업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에는 12만 명이 방문해 역대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했으며, 2020년 첫 문을 연 이후 누적 방문자 수는 45만 명에 이른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의 인기로 다양한 상품 출시 요구에 따라 아이스크림 케이크, 초콜릿, 쿠션 등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또, 국내 소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두꺼비 캐릭터 아이디어 상품 15종의 펀딩을 진행 중이며 누적 모금액은 14억 원을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MZ세대의 공감을 얻는 진로의 캐릭터와 SNS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각종 광고제와 어워드에서 수상했으며 현재 진로 공식 SNS의 팔로워 수는 66만 명에 달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297,000
    • -1.88%
    • 이더리움
    • 4,667,000
    • -1.48%
    • 비트코인 캐시
    • 684,000
    • -3.39%
    • 리플
    • 1,907
    • -2.36%
    • 솔라나
    • 322,200
    • -4.19%
    • 에이다
    • 1,288
    • -6.8%
    • 이오스
    • 1,096
    • -2.84%
    • 트론
    • 266
    • -3.27%
    • 스텔라루멘
    • 633
    • -7.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900
    • -2.75%
    • 체인링크
    • 24,010
    • -3.38%
    • 샌드박스
    • 871
    • -1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