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7일 4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콘퍼런스콜에서 "경쟁사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사업 본격화로 인해 당사의 마켓 쉐어도 다소 줄어들 수 있으나 전체적인 OLED TV 시장 규모가 활성화되면서 규모는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종주 브랜드로서의 1위인 OLED 리더십을 앞으로도 지속할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오퍼레이션 역량 개선을 기본으로 OLED 기반의 프리미엄 TV 1등 브랜드 도약과 플랫폼 사업 확장을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수익성을 방어하겠다"면서 "먼저 오퍼레이션 측면에서는 프리미엄 제품 확대를 통한 평균 판가 상승과 지속적인 원가 절감을 통한 견조한 수익성을 확보하고자 하고 지역별 경쟁력과 시장 전망을 감안해 판가 및 제품 믹스를 개선하고 특히 적정 재고 유지와 비용 투입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서 수익성을 개선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포트폴리오 다변화 측면에서는 "콘텐츠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성 높은 플랫폼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며 하드웨어의 수요 부진에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