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는 30일 공정공시를 통해 올 1분기 매출이 61억원, 영업이익은 21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스트소프트의 1분기 매출은 61억원으로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전년동기 대비 18%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회사 관계자는“게임이 안정적인 매출을 지속하는 가운데 알약을 포함한 알툴즈 라이선스 판매 및 광고수익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실적호조 이유를 설명했다.
1분기 매출을 사업 부문별로 보면 게임SW부문이 37억원으로 캐쉬카우의 역할을 충실히 이어가고 있고, 알약이 속해 있는 인터넷SW사업이 1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239%의 고성장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분기 실적호조가 알약 등 보안사업의 가파른 성장에 힘입은 것으로, 개인 무료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한 알약이 광고 및 기업시장 매출에서도 뚜렷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알약이 포함된 인터넷SW부문의 매출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균형 있는 사업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회사 전체의 이익안정성이 제고됐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신호로 평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다만 외형성장 대비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세를 나타냈다. 올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도의 24억원에서 3억원 감소한 21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향후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R&D 투자를 확대했기 때문”이라며 “경기 악화에 따른 기업들의 채용 규모 축소로 우수인재 확보가 용이해지면서 올 초까지 연구개발 인력을 지속적으로 충원했다”고 밝혔다.
김장중 대표이사는 “경기가 회복된 후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투자를 지속해야 한다는 교훈을 과거의 경기침체기에 얻었다”며 “불황을 극복하고 시장의 리더로 발돋움하기 위해 기업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R&D 투자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