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식품 경쟁력·라이브커머스 강화

입력 2023-05-03 10: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아시스알파, 한성기업과 3자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 조성수 KT알파 대표, 임준호 한성기업 대표가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T알파)
▲(왼쪽부터)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 조성수 KT알파 대표, 임준호 한성기업 대표가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T알파)

KT알파가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및 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KT알파는 오아시스알파, 종합식품기업인 한성기업과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성기업은 60년 전통의 종합식품기업이다.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글로벌 제3자 인증제도 중 하나인 세계해양책임관리회(MSC) 인증을 획득했다. MSC 인증은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생산, 가공, 유통경로 등 지속 가능한 어업으로 생산된 수산물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KT알파가 오아시스마켓과 공동합작법인으로 설립한 오아시스알파는 한성기업과 함께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공동 개발해나가는 한편 KT알파 쇼핑의 모바일 라이브방송을 통해 다양한 크래미, 젓갈, 연제품, 육가공 등 한성기업의 대표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KT알파와 오아시스알파는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방송, 유통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를, 한성기업은 상품 공급 및 배송·CS,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을 맡는다. 이들은 라이브커머스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3사가 보유한 역량 및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향후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알파, 한성기업 3사 특화 인프라를 이용해 온·오프라인 제휴 판매 및 유통 채널망 확대, 자체 상품 경쟁력 확보, 홍보·마케팅 등 전방위적으로 커머스 사업을 적극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알파, 오아시스마켓이 공동 제작하는 ‘올마켓’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9일 ‘한성 브랜드데이’ 기획전이 방송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