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09억 원, 영업이익 141억 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6.9%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4% 감소한 실적이다.
회사는 “이번 1분기는 견실한 영업력을 기반으로 꾸준한 수주실적을 이어 온 결과, 시장 컨센서스 보다 상회하는 성과로 실적 회복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경기둔화에 따른 IT투자 위축과 IT업계 인력난으로 인한 구축 지연 등으로 매출 성장이 제한적이었음에도 실적 회복세를 통해 사업 안정성과 성장성이 유효하다는 것을 증명했다는 판단이다. 신사업 인건비 증가와 지급수수료 같은 고정비, 일회성 비용이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쳤으나 꾸준한 비용 절감 노력의 결실로 하반기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아마란스10(Amaranth 10)이 전 산업계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DX) 수요 증가에 힘입어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며 실적 개선을 주도할 전망이다. 출시 3년 차를 맞아 기능 고도화와 다양한 외부 서비스 제휴를 거듭하며 시장 안착에 성공했으며, 클라우드 환경이 주는 확장성과 생산성 향상에 주목하는 기업이 점차 늘고 있다.
위하고(WEHAGO) 역시 기존 패키지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올 하반기 WEHAGO 기반 차세대 Smart A 10으로 본격적인 고객 전환이 예정된 가운데,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ERP인 WEHAGO T와 개인용 앱 나하고(NAHAGO)도 세무업계와 상생하는 플랫폼 서비스로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확장형 ERP 사업부문은 고부가가치 위주의 수주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격적인 수주 확대 대신 외주 비중을 줄이고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등 수익성 위주의 프로젝트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의 통합과 확장으로 탄생한 SaaS Integration Platform의 시너지를 통해 핵심사업을 강화하고 신사업을 가시화하면서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