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업계가 어린이날을 맞아 기념 이벤트 준비에 한창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5월 10일까지 난치병으로 투병중인 어린이들의 소원성취 기금 마련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모금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희망 캠페인 페이지가 마련돼 네티즌의 응원 활동 참여(댓글, 블로그 스크랩, 위젯 달기)에 따라 100원부터 1000원까지 자동으로 기부금을 낼 수 있다.
어린이 전용 포털 ‘야후! 꾸러기’는 교육 전문 업체 와이즈캠프와 함께 간식 선물을 제공하는 ‘내가 바로 간식 King’ 이벤트를 오는 5월 10일까지 연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면 와이즈캠프 무료 체험회원으로 가입 후 제한시간 동안에 맛있는 간식을 모으는 게임에 참여하면 된다, 게임 순위에 따라 간식 5종 셋트(총 120명), 간식 1종(총 420명) 등을 제공한다.
또 5월 4일 열리는 가족뮤지컬 ‘뽀로로와 비밀의 방’ 초대 이벤트도 마련했다. 3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보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5쌍에게 초청권을 무료로 증정한다..
파란은 어린이 날을 맞아 5월 1일부터 24일까지 KT QOOK(쿡) TV와 함께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자녀의 롤모델로 좋은 위인을 선택한 후 그에 어울리는 ‘마법천자문’, ‘신기한 스쿨버스’ 등의 QOOK(쿡) TV 추천 콘텐츠를 확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닌텐도 DS’를 비롯,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밥아저씨 캐릭터 완구, 꼬꼬마 꿈동산 도서 및 완구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한편 파란은 어린이 날 하루 동안 특집 초기 화면을 통해 ‘동심 테스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어른들에게 어린 시절의 추억과 함께 잠깐의 즐거움을 전한다는 계획.
지난 만우절, 과거 PC 통신 시절을 연상하게 하는 하이텔 화면으로 변신해 이용자들에게 깜짝 즐거움을 선사한 파란의 두 번째 유쾌한 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