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스트레스케어 쉼’ 12주 만에 누적 1000만개 판매

입력 2023-05-09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hy)
(사진제공=hy)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이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hy는 올해 2월 선보인 쉼이 출시 6주 만에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고, 이후 같은 기간 500만개가 추가 판매됐다고 9일 밝혔다. 12주 동안 1초에 1.3병씩 꾸준히 팔린 셈이다. 이는 출시 당시 수립한 판매 목표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회사 측은 비결은 차별화된 콘셉트에서 찾는다. 쉼은 장(腸) 건강 중심의 발효유 기능성을 멘탈 헬스케어 영역으로 확장시킨 제품이다. 때문에 특정 연령대가 아닌 수험생,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할 수 있다.

실제,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쉼 정기배송 고객 중 3040세대 비율은 31%로 나타난다. 자사 다른 기능성 발효유 대비 10%가량 낮은 수치다. 3040세대는 기능성 발효유 주 소비층이다. 대신 1020대와 5060대의 비중이 각각 4%, 6% 높다.

기존 제품과 확연히 구분되는 맛도 특징이다. 아로마 오일 3종(△베르가못 △캐모마일 △레몬)으로 발효유 특유의 풍미에 향긋함을 더했다. 여기에 다양한 부재료를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다.

신상익 hy M&S부문장은 “신제품 출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판매 속도가 둔화되나 ‘스트레스케어 쉼’은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제품 콘셉트에 부합하는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화제성을 이어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쉼은 hy가 2년여 연구 끝에 내놓은 전략 제품이다. 주원료는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5종과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이다. 장 건강과 함께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액상형 제품으로 흡수도 빠르다. 국내 액상형 제품 중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은 쉼이 유일하다. 브랜드 모델은 배우 신민아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039,000
    • -0.36%
    • 이더리움
    • 4,596,000
    • -2.57%
    • 비트코인 캐시
    • 677,500
    • -0.07%
    • 리플
    • 2,040
    • +21.5%
    • 솔라나
    • 354,200
    • -0.81%
    • 에이다
    • 1,414
    • +23.93%
    • 이오스
    • 1,042
    • +12.53%
    • 트론
    • 284
    • +2.53%
    • 스텔라루멘
    • 484
    • +36.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100
    • -4.07%
    • 체인링크
    • 22,120
    • +6.14%
    • 샌드박스
    • 511
    • +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