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이끌 브랜드 키운다”…서울시, 40개 기업 지원

입력 2023-05-10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관련 포스터. (자료제공=서울시)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관련 포스터. (자료제공=서울시)

서울시가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기술 경쟁력을 가진 뷰티 중소기업을 키우기 위해 40곳의 기업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소비 경향과 유통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온라인·20개 기업)와 팝업스토어(오프라인·20개 기업) 2가지 분야에 집중해 총 40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1개 기업당 1곳에만 지원할 수 있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로고·패키지 디자인 지원, 모델 협업 매거진 촬영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했다.

지난해 참여기업 50곳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87%가 지원사업에 대해 '매우 만족했다'고 답했으며, 52%의 기업이 10% 이상의 매출 향상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브커머스 분야에 선정된 20개 기업에는 라이브 방송 기획부터 송출을 위한 상품 연출, 효과적으로 제품 판매를 해줄 수 있는 쇼호스트 매칭부터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광고 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 컨설팅을 지원한다. 방송 이후에는 성별, 연령별 시청자와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해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돕는다.

팝업스토어는 20개 기업을 선정해 성수동 일대, 더현대, DDP 등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체험을 통해 궁극적으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한다.

참여기업 모집은 이달 10일부터 30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전문가 평가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된 40개 업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기술경쟁력을 가진 우리 중소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궁극적으로 정확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장기적인 기업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지원할 것”이라며 “소비 트렌드에 맞는 판로 채널을 확보해 차세대 K-뷰티 스타 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93,000
    • -1%
    • 이더리움
    • 4,764,000
    • +3.39%
    • 비트코인 캐시
    • 705,500
    • +3.83%
    • 리플
    • 2,071
    • +2.63%
    • 솔라나
    • 355,500
    • -0.36%
    • 에이다
    • 1,486
    • +8.47%
    • 이오스
    • 1,071
    • +3.38%
    • 트론
    • 296
    • +4.59%
    • 스텔라루멘
    • 698
    • +46.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100
    • +3.57%
    • 체인링크
    • 24,440
    • +11.8%
    • 샌드박스
    • 614
    • +21.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