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은 1분기 영업이익 900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1분기보다 1.4%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6억 원으로 23.1%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10.6%로 집계됐다.
주력 제품인 ‘고덱스’가 약 15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 가운데 당뇨병치료제 ‘네시나’, ‘액토스’,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등의 품목이 꾸준한 매출을 올리며 성장을 이끌었다.
셀트리온제약은 다국적 제약사로부터 인수한 당뇨병치료제 ‘네시나’,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등 주요 제품의 생산 내재화에도 속도를 내 안정적인 제품 공급과 수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셀트리온과 해당 제품군의 복약 편의성을 높인 복합제 개량신약을 개발해 당뇨병치료제와 고혈압치료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바이오의약품 국내 영업 부문에서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등이 약 158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동기 대비 26% 성장했다. 램시마와 허쥬마가 이미 30% 이상의 국내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가운데, 트룩시마도 2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셀트리온제약은 본격적인 상업화 체제에 돌입한 PFS(Prefilled Syringe) 생산시설 경쟁력을 강화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 등 글로벌 주요 규제기관의 GMP 인증을 추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케미컬과 바이오의약품 양 사업부의 주요 품목이 견고한 매출을 올리면서 안정적인 성장세와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주력 품목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신규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