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OMG’ 뮤비 1억뷰 돌파…‘하이프 보이’ 이어 두번째

입력 2023-05-14 10: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뉴진스 'OMG' 뮤직비디오 1억뷰. 사진제공 어도어
▲뉴진스 'OMG' 뮤직비디오 1억뷰. 사진제공 어도어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히트곡 ‘OMG’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14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의 첫 싱글 타이틀곡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13일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1월3일 영상이 공개된 지 130일 만의 성과이자 뉴진스 자체 최단 기록이다.

뉴진스의 1억 뷰 뮤직비디오는 이번이 두 번째로,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공개 255일 만에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했다. ‘OMG’는 약 4개월(125일) 단축한 만큼 뉴진스의 가파른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OMG’는 힙합 드럼 소스와 퍼커션을 기반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섞은,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R&B다.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트렌디한 춤으로 다섯 멤버의 매력을 극대화했다는 평을 들었다.

이 곡은 같은 싱글에 수록된 ‘디토(Ditto)’와 함께 발매하자마자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공개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2위를 장악했다. 여기에 데뷔곡 ‘하이프 보이’까지 포함해 멜론에서 3개월(1~3월) 연속 1~3위를 싹쓸이하는 대기록을 썼다. 지금까지도 차트 상위권에 머물며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OMG’와 ‘디토’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동시 진입하기도 했다. ‘OMG’와 ‘디토’가 ‘핫 100’에 각각 6주, 5주 동안 머무는 동안 최고 순위 74위, 82위(2월 28일 자)를 찍었다. 스포티파이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5월 11일 자)에서는 ‘OMG’가 50위, ‘디토’가 142위에 올라 4개월 넘게 꾸준히 호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7월 1~2일 서울 송파구 SK 올림픽 핸드볼 경기장에서 첫 팬미팅 ‘버니즈 캠프(Bunnies Camp)’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40,000
    • -0.78%
    • 이더리움
    • 4,623,000
    • -2.03%
    • 비트코인 캐시
    • 690,500
    • -6.63%
    • 리플
    • 1,911
    • -10.62%
    • 솔라나
    • 343,900
    • -3.83%
    • 에이다
    • 1,394
    • -7.19%
    • 이오스
    • 1,150
    • +6.38%
    • 트론
    • 286
    • -5.3%
    • 스텔라루멘
    • 741
    • +22.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800
    • -6.94%
    • 체인링크
    • 23,240
    • -2.96%
    • 샌드박스
    • 819
    • +4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