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이 2023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이 1740억 원, 영업이익 245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 12%, 18.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휴온스, 휴메딕스 등 상장 자회사의 지속성장과 휴온스바이오파마 등 비상장 자회사의 실적 호조가 그룹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는 연결 기준 매출 1279억 원, 영업이익 11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10.4%, -4.6% 증감했다. 전문의약품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성장한 572억 원, 뷰티·웰빙 부문은 12% 성장한 463억 원, 위탁생산(CMO)사업은 안정적인 성장세로 159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리도카인 국소마취제 등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약품 품목허가(ANDA)를 승인받은 4개 품목의 대미 수출은 지난 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57억 원을 달성하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에스테틱 자회사 휴메딕스는 1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361억 원, 영업이익 93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 35%, 116%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과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휴메딕스는 에스테틱, CMO 사업 분야에서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헬스케어 부자재 자회사인 휴엠앤씨도 1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19억 원, 영업이익 8억3000만 원으로 전년 대비 각 284% 증가, 흑자전환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비상장 의료기기 자회사 휴온스메디텍은 매출 147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으며,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생산라인 수율조정으로 원가율을 개선해 매출 108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 153%, 668% 성장하며 그룹의 성장에 힘을 보탰다.
휴온스그룹은 매출 1조 원 달성을 위해 미래 성장 동력을 다지며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비전으로 'H.O.P.E(Harmony 시너지 극대화, Overcome 위기 극복, Pinpoint 선택과 집중, Efficiency 경영 효율화)'를 제시하고 전문의약품, 보툴리눔 톡신,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과 함께 의약품과 헬스케어 부자재 등 건강·뷰티 관련 사업의 성장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그룹 도약을 위해 시장 공급확대로 이어지는 주요 사업부문의 생산력을 증대하고 이와 함께 중·장기 성장을 도모할 파트너를 발굴 중”이라며 “지속 성장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전략적 투자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벤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신규 파이프라인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