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ㆍ아빠도 시켜먹어요" 50대 이상 배달앱 카드 매출액 37%↑…2040 증가율 5배

입력 2023-05-21 10:35 수정 2023-05-21 10: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카드 ‘온·오프라인 주요 업종별 이용 데이터’ 자료

50대 이상 고객의 스마트 기기 활용이 늘어나면서 쇼핑몰과 배달앱 카드 사용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21일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 2000만 명의 온·오프라인 주요 업종별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세 이상 시니어 연령층의 작년 매출액 증가율이 전년 대비 17%로, 20∼49세(11%)보다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50세 이상에서 온라인 쇼핑몰 매출액 증가율은 38%, 배달앱 매출액 증가율은 37%였다. 반면 20∼49세의 온라인 쇼핑몰 매출액 증가율은 13%, 배달앱 매출액 증가율은 7%에 그쳤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배달앱 매출액에서 시니어 연령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2021년 각각 22%, 5.3%에서 26%, 6.7%로 늘어났다.

50세 이상 연령대의 여가활동 관련 업종, 외모관리 관련 업종 매출액 증가세도 두드러졌다.

50세 이상의 피부관리실 업종의 작년 매출액은 2021년 대비 14% 증가했다. 문화관람 업종의 매출액 증가율은 50대 미만이 84%, 50세 이상은 137%로 50대 이상 연령대의 증가세가 컸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분석대상 전 업종에 걸쳐 시니어 세대 내에서도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매출액 증가세가 두드러졌다”며 “아직 매출액 비중은 2040세대 대비 낮지만,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93,000
    • -1%
    • 이더리움
    • 4,764,000
    • +3.39%
    • 비트코인 캐시
    • 705,500
    • +3.83%
    • 리플
    • 2,071
    • +2.63%
    • 솔라나
    • 355,500
    • -0.36%
    • 에이다
    • 1,486
    • +8.47%
    • 이오스
    • 1,071
    • +3.38%
    • 트론
    • 296
    • +4.59%
    • 스텔라루멘
    • 698
    • +46.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100
    • +3.57%
    • 체인링크
    • 24,440
    • +11.8%
    • 샌드박스
    • 614
    • +21.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