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퀴닉스가 엔비디아에 이어 인공지능(AI) 특수를 누릴 것이라는 전망에 엔텔스가 강세다. 에퀴닉스는 엔텔스의 파트너사다.
30일 오후 1시 59분 현재 엔텔스는 전 거래일 대비 8.66% 오른 57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영국의 경제 전문지 이코노미스트는 제2의 엔비디아로 AMD, 에퀴닉스 등을 꼽았다. 이코노미스트는 데이터센터 리츠(임대)를 하는 미국의 에퀴닉스가 가장 큰 이익을 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에퀴닉스는 데이터센터 공간을 임대하는 데이터 센터 리츠업을 하고 있다. 에퀴닉스는 전세계 32개국에 249개의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세계 1위의 기업이다. 특히 지난 분기까지 79개 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엔텔스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 시스템 개발 및 공급 등 통합운영지원솔루션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5G 이동통신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스마트 트래픽 관리 사업과 스마트 홈, 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및 스마트 공장 등과 같은 정보통신 융합 서비스에 필요한 사물인터넷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능정보서비스에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빅데이터(Big Data)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엔텔스는 홈페이지에 에퀴닉스를 파트너사로 소개하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