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소중한 가족, 친구, 은사 등에게 감사의 인사를 담은 동영상을 촬영해 응모하면 TV 영상 편지로 제작해 홈쇼핑 채널을 통해 방영해주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 카메라나 캠코더로 10~20초 내외(총 용량 50MB 이내)로 간단한 영상 편지를 제작해 H몰(www.hmall.com)행사페이지에 응모하면 방송 심의에 어긋나거나 화질과 음질이 방송에 부적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방영될 예정이다.
또한 전체 응모작 중 우수작 10편을 엄선해 응모 고객에게 H몰 적립금 10만원을 증정하고, TV메일을 전달받는 이에게는 동영상 CD와 과일바구니도 전달해준다.
회사측은 응모 시 아침(8~12시), 점심(12시~18시), 저녁(18~24시) 시간 중 원하는 방송 시간과 방송 일자를 선택해 접수하면 최대한 희망 일자를 반영해 TV메일 방영날짜를 선정한다고 전했다.
현대홈쇼핑 임현태 마케팅팀장은 "10초 정도 시간을 투자해 부모님을 위한 TV영상편지를 전달한다면 안부 전화보다 몇 배 이상 감동적인 어버이날 선물이 될 것"이라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줄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이게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