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스포츠 중계하듯 즐기는 ‘키움영웅전 중계’ 구독자 128만 명 달성”

입력 2023-06-02 16: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키움증권은 스포츠를 중계하듯 즐기는 자사 ‘키움영웅전 중계’ 콘텐츠가 유튜브 구독자 128만 명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증권업계의 투자콘텐츠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키움증권은 기존의 정적인 투자 콘텐츠 형태를 탈피해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들을 불러모으고 있다는 평가다.

매달 진행되는 키움영웅전 중계는 키움영웅전 투자고수들의 포트폴리오를 중계하는 콘텐츠로 두 명의 캐스터가 생중계를 하는 방식이다. 키움 측은 "역동적인 스포츠 중계 덕에 키움영웅전 중계는 채널 구독자 평균보다 20%가량 높은 남성 시청자들이 시청하고 있어 투자콘텐츠도 스타일에 따라 크게 변동하는 것이 확인됐다"고 했다.

이외에도 숏폼 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미국주식 실적 인포그래픽’이나 ‘포모의 HTS로그인’ 등은 빠르게 휘발되는 컨텐츠를 소비하는 요즘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해 타 콘텐츠들보다 2030세대 시청률이 5~10%가량 더 높게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안석훈 키움증권 투자콘텐츠팀 부장은 “잘 아는 투자전문가가 나오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시청자들이 투자를 잘 알게 하는 게 중요하다”며, “투자 초심자부터 투자전문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컨텐츠 대한민국 대표 투자정보플랫폼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847,000
    • +3.18%
    • 이더리움
    • 2,850,000
    • +2.41%
    • 비트코인 캐시
    • 490,400
    • -0.3%
    • 리플
    • 3,492
    • +2.14%
    • 솔라나
    • 195,800
    • +6.24%
    • 에이다
    • 1,097
    • +4.18%
    • 이오스
    • 752
    • +1.76%
    • 트론
    • 329
    • -1.79%
    • 스텔라루멘
    • 416
    • +0.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750
    • +2.46%
    • 체인링크
    • 21,370
    • +10.1%
    • 샌드박스
    • 424
    • +4.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