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삼성전자)
10만 걸음 도전 목표, 글로벌 순위 실시간 확인…10일부터 세계 18개국서 진행
삼성전자는 6월 23일 '올림픽의 날'을 기념해 10일부터 23일까지 2주일간 글로벌 18개국에서 '삼성 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스텝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스텝 챌린지의 도전 목표는 10만 걸음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삼성 헬스 앱의 메인 배너를 클릭해 도전할 수 있다. 삼성 헬스의 '투게더' 메뉴에서 글로벌 순위와 목표 성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간 내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는 삼성 헬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올림픽의 날 뱃지'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올림픽의 날을 맞아 주관하는 '운동합시다'(Let's Move)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된다. IOC가 세계인들에게 운동의 기쁨을 알리고자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산책, 달리기, 계단 오르기 등 형식에 관계없이 일상생활의 신체 활동을 통해 운동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삼성 헬스의 스텝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2만 걸음을 달성할 때 마다 축하 메시지를 받게 되며, 이를 클릭하면 '운동합시다' 홈페이지로 연결돼 올림픽 선수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운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헬스는 매달 전 세계 6400만 명이 사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