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잡는 냉감 소재 인기 고공행진

입력 2023-06-09 09: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플러스, 쿨 이너웨어 페스티벌 개최

▲9일 모델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이너웨어 쿨 페스티벌’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9일 모델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이너웨어 쿨 페스티벌’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최근 전기료 인상으로 알뜰하게 무더위를 이겨내려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며 기능성 냉감형 소재 침구 등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9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냉감형 소재 침구 5월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175% 신장했다.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와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소비를 추가하는 고객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무더위 속 합리적으로 쾌적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랜드 확산과 냉감 소재 의류를 찾는 고객 수요 증가에 발맞춰 14일까지 ‘쿨 이너웨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준비 물량도 전년 대비 20% 이상 확대했다.

쿨 플러스 기능성 이너웨어는 기능성 소재로 제작해 부드럽고 경량감과 신축성을 갖췄다. 쿨 플러스와 비너스 아르보, 비비안 드로르 브랜드의 이너웨어를 각 브랜드 별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다.

또 여름 국민소재인 인견을 사용한 다양한 브랜드의 이너웨어와 이지웨어를, 컴포트한 핏으로 안 입은 듯 편안해 여름 레저활동 필수품으로 각광받는 래쉬가드 착용 시 이너 속옷으로 적합한 다양한 브랜드의 심리스 브라와 팬티를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다.

이와 함께 고물가가 지속되며 소비 위축세와 함께 집콕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편안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쿨 이지웨어 물량도 대폭 확대했다.

김창규 홈플러스 이너웨어팀장은 “무더위와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고객에게 합리적이고 시원한 여름을 선물하기 위해 ‘쿨 이너웨어 페스티벌’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올해만 지구 10바퀴…6대 그룹 총수, 하늘길에서 경영한 한 해 [재계 하늘길 경영上]
  • “끝없는 반도체 호황”…‘AI 수요’ 확대 쾌속 질주 [메모리 쇼티지 시대]
  • [종합] 시드니 해변 총기 난사 참극⋯용의자는 父子ㆍ사망자 최소 16명
  • 공공주도 공급 시동걸었지만...서울은 비었고 갈등은 쌓였다 [9·7대책 100일]
  • 복잡한 치료제 시대, ‘단백질 데이터’가 경쟁력…프로티나·갤럭스 존재감
  • 원화만 빠진다…달러 약세에도 환율 1500원 눈 앞 [비상등 켜진 환율]
  • 전열 가다듬은 삼성⋯'수년째 적자' 파운드리 반등 노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2.15 13:3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375,000
    • -1%
    • 이더리움
    • 4,641,000
    • -0.22%
    • 비트코인 캐시
    • 845,000
    • -2.26%
    • 리플
    • 2,977
    • -1.23%
    • 솔라나
    • 195,600
    • -1.21%
    • 에이다
    • 600
    • -1.8%
    • 트론
    • 418
    • +1.95%
    • 스텔라루멘
    • 347
    • -1.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060
    • -1.06%
    • 체인링크
    • 20,180
    • -1.22%
    • 샌드박스
    • 191
    • -3.0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