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사고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

입력 2023-06-12 09:16 수정 2023-06-12 09: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 제공도

KDB생명은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 제공과 사고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간소화를 골자로 한 대 고객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12일 밝혔다.

KDB생명의 이번 서비스 개편은 고객 편의성 증진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 제공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간소화 △사고 보험금 자동심사 대상 확대다.

KDB생명 모바일 전자등기우편은 기존 서면으로 발송하던 등기 우편을 모바일 전자 문서로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모바일로 본인 인증 후 열람이 가능하며, 발송된 전자문서는 등기우편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다. 고객은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를 통해 종이 우편 분실로 인한 고객 정보 노출과 오류 배송에 따른 중요 정보 지연 통보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KDB생명 또한 우편 발송 업무를 경감해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KDB생명은 보험금 청구 관련 제도 및 프로세스도 대폭 개선했다. 보험금 청구 서류 사본 인정 금액을 업계 최고 수준인 100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비대면 청구 방법을 확대해 금융 취약 계층 고객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또 2021년 도입한 사고보험금 자동심사 시스템의 자동 심사 대상을 확대해 자동 심사율과 보험금 지급 속도를 높여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KDB생명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및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고객 정보 보호에 앞장서고,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를 비롯한 서비스 전반을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9만9000달러는 찍었다"…비트코인, 10만 달러 앞두고 일시 횡보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13:1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60,000
    • -0.81%
    • 이더리움
    • 4,672,000
    • -1.7%
    • 비트코인 캐시
    • 709,000
    • -1.53%
    • 리플
    • 1,980
    • -3.04%
    • 솔라나
    • 349,900
    • -2.34%
    • 에이다
    • 1,463
    • -2.01%
    • 이오스
    • 1,158
    • -0.6%
    • 트론
    • 289
    • -3.34%
    • 스텔라루멘
    • 737
    • -12.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400
    • -4.46%
    • 체인링크
    • 25,160
    • +0.8%
    • 샌드박스
    • 1,101
    • +34.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