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피자, 인도네시아에 도우 공장 신설…동남아 시장 공략

입력 2023-06-23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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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랄 인증 제품, 하루 7000장 도우 생산

▲인도네시아 현지 도우 공장 ’파베이크 도우 프로덕션 센터’에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피자)
▲인도네시아 현지 도우 공장 ’파베이크 도우 프로덕션 센터’에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고피자)

고피자가 인도네시아 현지에 고피자 전용 도우 공장을 설립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고피자는 인도네시아에 ‘파베이크 도우 프로덕션 센터’를 설립했다고 23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파베이크 도우 프로덕션 센터’는 고피자에서 자체 개발한 ‘파베이크 도우’ 전용 생산 라인으로 661㎡(약 200평) 규모다. 지난해 문을 연 국내의 ‘파베이크 이노베이션 센터’ 이후 처음 선보이는 생산 공장이다. 인도네시아 및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도우 생산 및 원활한 공급을 통해 글로벌 활동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도네시아 현지에 설립했다.

파베이크는 피자의 패스트푸드화를 선도하기 위해 고피자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집약해 탄생시킨 도우다. 빵 반죽을 70~80% 정도 초벌한 뒤 급속 냉동한 것으로 해동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매장에서 피자 반죽 숙성 및 성형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주문 후 빠른 제조는 물론 인력 부담이 적어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도네시아 ‘파베이크 도우 프로덕션 센터’에서는 인도네시아 인구의 97% 이상이 이슬람 신자로 세계에서 무슬림이 가장 많은 나라이자 단일 국가 기준 세계 최대 할랄 시장이라는 특성을 반영해 ‘할랄 인증 도우’를 도입했다. 하루 최대 7000장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과 규모까지 갖추고 있어 추후 태국 등 인도네시아에 인접한 기타 국가에 진출할 경우 해당 국가에도 도우 공급이 가능해 향후 동남아 시장 진출 및 영향력 확대의 교두보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고피자 관계자는 “동남아의 떠오르는 거대시장인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설립한 ‘파베이크 도우 프로덕션 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 확보는 물론 도우 공급으로 매장 운영상의 편리함까지 더해져 해외 매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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