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인기”

입력 2023-06-26 14: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이블리의 섀도우 팔레트 (사진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의 섀도우 팔레트 (사진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달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립스틱’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고 ‘틴트’는 130% 늘었다.

립뿐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까지 퍼스널 컬러의 영향력이 확대되며 ‘아이브로우’ 품목은 약 2배, ‘아이섀도우’는 60% 거래액이 성장했다.

쉐딩, 블러셔 등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도 피부톤에 따라 선택하는 이들이 늘며, ‘쉐딩‧치크‧하이라이터’ 품목 거래액은 155% 증가했다.

퍼스널 컬러 특화 뷰티 상품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웜멤버십’, ‘쿨멤버십’ 등 상품명에 퍼스널 컬러를 반영한 릴리바이레드 ‘무드 키보드 섀도우 팔레트’는 출시 이후 꾸준히 아이섀도우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봄웜 라이트’, ‘여쿨 라이트’ 등 명도, 채도에 따라 세분화된 퍼스널 컬러별 틴트 조합을 만나볼 수 있는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틴트'도 히어로 상품으로 등극했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 유형과 상품을 연계해 검색하는 경향도 관찰됐다. 5월 에이블리 내 ‘봄웜틴트’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배(1225%), ‘쿨톤틴트’는 4배(340%)가량 증가했다. ‘웜톤 팔레트’(910%, 10배), ‘쿨톤 섀도우’(405%, 5배)도 많이 검색됐다. ‘가을웜톤’(215%), ‘여름쿨톤’(155%) 등 다양한 퍼스널 컬러 유형을 단독으로 검색하는 이들도 늘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개성과 강점을 드러내는 것에 적극적인 잘파세대에게 퍼스널 컬러는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며 “패션뿐 아니라 뷰티 영역에서도 개인화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13:0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343,000
    • -2.92%
    • 이더리움
    • 4,776,000
    • +2.73%
    • 비트코인 캐시
    • 694,000
    • -1.91%
    • 리플
    • 2,012
    • +3.23%
    • 솔라나
    • 330,300
    • -5.3%
    • 에이다
    • 1,351
    • -4.12%
    • 이오스
    • 1,140
    • -0.18%
    • 트론
    • 276
    • -4.5%
    • 스텔라루멘
    • 700
    • -3.1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350
    • -0.74%
    • 체인링크
    • 24,420
    • -1.13%
    • 샌드박스
    • 929
    • -16.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