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친환경 인테리어용 표면 마감재인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을 재단장하고 새롭게 선보였다.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은 가구, 도어, 몰딩재 등에 적용하는 마감재로 원자재와는 다른 물성의 느낌을 표면에 가미함으로써 새로운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는 제품이다. 가공 업체에서 별도의 접착 공정을 거치는 데코 시트와 달리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은 뒷면에 특수 점착제가 발라져 있어 인테리어 현장에서 바로 시공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단색인 솔리드(Solid) 색상의 디자인이 한층 강화되면서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은 국내 인테리어용 필름 제품 중 최다인 총 97종의 솔리드 색상 제품을 갖추게 됐다. 솔리드 색상은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싱크로 우드(Synchro Wood) 디자인 제품 7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 제품은 동조 엠보 기술로 나뭇결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실제 원목의 무늬와 질감을 시각과 촉각으로 모두 느낄 수 있다.
디자인의 변화와 함께 시공 편의성도 강화됐다. 접착면의 기포 발생을 방지하는 에어 프리(Air Free) 기술이 적용돼 시공 시 기포로 인한 걱정과 불편을 크게 줄였다.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은 환경부의 실내공기질 공정시험기준을 통과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건축자재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검사에서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7종 및 4대 중금속이 모두 미검출됐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은 뛰어난 시공 편의성과 실감 나는 디자인으로 많은 신축 아파트 단지에서 선호하는 제품”이라며 “이번 리뉴얼로 디자인뿐만 아니라 편의성이 강화되고 친환경 인증도 추가되면서 한 차원 높은 상품성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