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K패션 브랜드 ‘더뮤지엄비지터’를 단독으로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일 명동본점 9층에 더뮤지엄비지터 매장을 오픈했다. 더뮤지엄비지터는 현대미술에 기반을 둔 국내 패션 브랜드로 박문수 디자이너가 2016년에 출시했다.
독특한 색감과 디지털 프린팅 등을 수작업하며 패션의류에 예술성을 더해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최근엔 힙합레이블 아티스트, 배우 등 유명인들이 더뮤지엄비지터 상품을 애용하면서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매장 전면에 더뮤지엄비지터 상징 중 하나인 ‘꽃’을 주제로 박문수 대표가 직접 그린 작품을 배치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더뮤지엄지터의 대표 인기 상품인 ‘하트 스프레이드 티셔츠’, ‘파이브 플라워 팟 볼 캡’을 포함한 의류, 가방, 모자 등 패션 아이템 70여 종을 선보인다.
지난달 20일 더뮤지엄비지터가 휠라와 손잡고 출시한 ‘HE(Art)’ 컬렉션도 롯데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도 더뮤지엄비지터가 입점했고 다음 달 11일엔 롯데면세점 제주점에 추가로 오프라인 매장을 열 예정이다.
더뮤지엄비지터 입점을 기념해 롯데면세점은 이달 21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더뮤지엄비지터 상품을 5% 할인 판매한다. 31일까지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더뮤지엄비지터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더뮤지엄비지터와 휠라가 협업으로 출시한 한정판 스니커즈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정민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최근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 세대의 쇼핑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브랜드와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며 “롯데면세점은 K뷰티에 이어 K패션 브랜드의 저변 확대를 위해 롯데면세점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