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3남 김동선이 국내 론칭한 미국 3대 버거 '파이브가이즈 강남'이 개점 일주일을 넘긴 가운데 최고 인기 메뉴는 '베이컨 치즈버거'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 일주일 만에 약 1만5000개 햄버거가 팔렸다. 판매 기간으로 단순 계산하면 일평균 2000개 이상, 시간당 최대 200여 개의 버거가 팔려나간 셈이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버거 메뉴는 ‘베이컨 치즈버거’로 분석됐다. 또 파이브가이즈가 자랑하는 15가지 무료 토핑 중 가장 인기를 끈 옵션은 양상추와 그릴드어니언, 마요네즈였다.
이외에도 땅콩기름으로 튀긴 프라이즈(감자튀김)와 육즙이 풍부한 패티도 호평을 받았다.
특히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오픈 첫 주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신규 오픈 점포 중 매출 신기록을 갱신했다.
같은 기간(6월 26일~7월 2일) 파이브가이즈 전체 글로벌 매장 중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두바이에 이어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파이브가이즈 운영사인 에프지코리아는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발맞춰 앞으로도 높은 품질을 유지 한다는 방침이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을 주도한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은 지난달 기자 간담회에서 “장인정신 수준의 정성이 고객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가격 대비 양과 맛이 만족스럽다는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대기 시간이 긴 만큼 최고의 품질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