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은 타임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신규 라인 ‘더 타임(THE TIME)’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더 타임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맞춰 디자인부터 소재, 패턴까지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기존 한국인 체형에 맞춰진 패턴들을 범용성 높은 와이드 핏으로 바꿨고 팔 길이 또한 기존 제품보다 0.5~1cm 가량 길게 제작했다. 셔츠의 경우 부드러운 소재를 선호하는 북미·유럽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실크 소재 사용도 늘렸다.
한섬은 이를 통해 향후 5년 내 타임 매출 규모를 5000억 원대로 확대해 글로벌 명품에 버금가는 최상위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오는 6일에는 서울 서초구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국내외 유통·해외 패션 관계자, 우수 고객 등을 초청해 패션쇼 ‘플레이타임(PLAY TIME)’을 연다. 한섬이 1987년 창사 이래 자체 패션쇼를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패션브랜드가 유통‧해외 패션 관계자를 초청해 단독 패션쇼를 진행하는 것도 드물다.
이날 패션쇼에서 한섬은 국내외 패션·유통 관계자들과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타임의 신규 라인 더 타임을 처음 선보인다. 타임의 시그니처 제품인 테일러링 재킷 등을 재해석한 가을‧겨울 시즌 제품 총 100여 종을 제작했고 이번 쇼에서 50여 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내년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도 구상하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더 타임은 3년 전 TF팀 구성을 시작, 지난해 ‘더 타임 디자인실’을 별도로 만들어 철저한 시장 조사와 상품 기획 등을 거쳐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30년간 국내 여성 패션 시장을 선도한 타임의 업력과 10여 년간 쌓아온 한섬의 글로벌 시장 진출 노력을 바탕으로 타임을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퀀텀점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