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R&D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과 중소기업의 R&D 참여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50개사를 모집 공고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1월 발표한 ‘중소기업 R&D 제도혁신방안’의 후속 조치이다. 기존 개별기업의 경제적·기술적 성과 중심으로만 선정하던 방식을 개선, 타 기업에 모범이 되는 위기극복 스토리와 공공·사회문제 해결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으며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다양한 우수성과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사업화(경제적성과), 전략기술(기술적성과), 한계·재도전(위기극복스토리), 공공혁신(공공·사회기여) 등 네 분야로 성과 유형을 확대하고 선정기준을 강화했다.
올해부터는 창의·혁신적이고 국민에게 귀감이 될만한 성장스토리를 가진 우수기업의 참여를 늘리고자 ‘공모 방식’을 처음 도입했다. 선정기업에 대해선 기획 홍보, 사업화 프로그램(투자유치, 해외전시 등) 및 후속 R&D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확대했다.
R&D 우수기업 선정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과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