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11일 이어폰, 헤드폰 제조기업 크레신(www.cresyn.com)과 손잡고 스카이프 전용 헤드셋(headset) 및 핸드셋(Handset)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업계에서는 일명 ‘박태환 헤드폰’ 제조 기업으로 유명한 크레신이 스카이프 전용 헤드셋 및 핸드셋을 내놓는데 대해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출시할 헤드셋 제품은 스테레오 사운드 지원 및 잡음제거 기능, USB 2.0 포트가 탑재될 예정이며, 핸드셋은 3.5mm 오디오잭을 장착할 계획으로 각각 스카이프 인터넷전화 통화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는 오픈마켓 옥션과 G마켓 등 온라인 채널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도 활용할 계획이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상무는 “엄격한 품질 심사 기준으로 유명한 스카이프 디바이스 공식인증을 받을 것”이라며 “출시 예정 제품인 만큼 고객들에게 좀 더 나은 통화 품질과 디바이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크레신 전략마케팅 국내담당 조도용 팀장은 “전세계 4억4000만 명이 사용하는 스카이프의 높은 인지도가 신제품 개발을 결정하는 데 배경이 됐다”며 “국내 인터넷전화 가입자 수가 300만 명을 넘을 정도로 활성화된 인터넷시장을 겨냥한 시장 진출로 새로운 영역을 통한 수입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