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보양식에 꽂혔네”…G마켓 매출 증가율, 4050 세대보다 높아

입력 2023-07-20 10:11 수정 2023-07-20 14: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G마켓의 보양식재료 판매량이 늘었다. (사진제공=G마켓)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G마켓의 보양식재료 판매량이 늘었다. (사진제공=G마켓)

G마켓이 자사에서 이달 팔린 여름철 대표 보양식재료의 양이 지난해보다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러한 경향은 2030세대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생닭은 50%, 한우는 89% 증가했고 대표 보양식 장어도 32% 더 팔렸다. 그 외에 옥돔(76%), 문어(64%), 산삼(51%), 홍삼(31%)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건강즙도 인기여서 흑염소즙이 215%로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2030세대의 보양식재료 구매가 4050세대 보다 대체로 더 가파르게 증가했다. 생닭의 경우 2030세대의 매출 신장률은 72%였지만 4050세대는 40%였다. 한우의 경우에도 2030세대는 131% 더 구매했다면 4050세대는 95% 증가했다. 옥돔, 문어, 홍삼 등에서도 이러한 경향은 계속됐다.

이색 보양식도 MZ세대에게 인기다. 흑염소즙의 경우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이 410% 증가했지만 4050세대는 211%에 그쳤다. 흑마늘즙, 양파즙 등의 건강즙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 2030세대를 중심으로 전연령층에서 보양식재료를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복날 한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080,000
    • -4.8%
    • 이더리움
    • 4,643,000
    • -4.01%
    • 비트코인 캐시
    • 678,500
    • -6.35%
    • 리플
    • 1,873
    • -8.28%
    • 솔라나
    • 318,400
    • -8.9%
    • 에이다
    • 1,270
    • -12.35%
    • 이오스
    • 1,125
    • -3.43%
    • 트론
    • 268
    • -8.22%
    • 스텔라루멘
    • 616
    • -14.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950
    • -7.15%
    • 체인링크
    • 23,220
    • -10.76%
    • 샌드박스
    • 865
    • -17.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