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중소기업이 가업을 원활히 승계해 ‘명문 장수기업’으로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가업승계 전국순회 설명회’를 13일 서울을 시작으로 다음달 11일까지 전국 주요 6개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6~70년대 이후 우리나라 경제성장을 이끌어온 중소기업 창업1세대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고용안정을 위해서는 중소기업의 원활한 가업승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마련하게 됐다
특히 지역에 소재한 중소기업 CEO 및 경영후계자들이 체계적으로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가업승계의 중요성 및 성공요인, 성공플랜 수립, 가업승계관련 세무 및 비용절감 등을 이해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중앙회 강삼중 소상공인지원실장은 “가업승계에 대한 정보부족과 후계자 양성의 어려움 그리고 세금부담 등의 문제로 고심하고 있는 중소기업 CEO 및 경영후계자들에게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비는 무료로 정부에서 참가비용을 전액 지원하며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가업승계지원센터 홈페이지(www.successbiz.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팩스로(02-786-2038)신청하면 된다.
한편 중앙회 가업승계지원센터는 설명회 외에도 제도활용, 사회적인식개선, 경영후계자 네트워크 구축 및 양성교육 등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