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LG전자와 모빌리티 광고 사업 개발 협력

입력 2023-07-31 09:31 수정 2023-07-31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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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은 LG전자와 모빌리티 광고사업 개발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노션 조준희 신성장비즈니스본부장과  LG전자 백기문 ID사업부장. (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은 LG전자와 모빌리티 광고사업 개발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노션 조준희 신성장비즈니스본부장과 LG전자 백기문 ID사업부장. (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은 LG전자와 모빌리티 광고사업 개발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노션과 LG전자는 △모빌리티 광고사업 협업 △광고 실증사업을 위한 개념 실증(PoC) 협업 △광고ㆍ콘텐츠관리스템(CMS)ㆍ원격제어시스템(RMS)과 관련 디바이스ㆍ솔루션 사업 협업 등 모빌리티 광고사업 전반에서 협업한다.

이노션의 마케팅 역량과 LG전자의 디스플레이 및 디바이스ㆍ솔루션 기술 역량을 결합해 모빌리티 광고 사업에 시너지를 내려는 전략이다.

이노션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동 환경에 최적화한 디지털 사이니지 및 광고송출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모빌리티 광고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신규 비즈니스 기반도 마련할 방침이다.

이노션은 지난해 ‘전기화물차를 이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받고, 수요응답형 교통수단(DRT)인 ‘셔클’에 광고 송출 실증사업을 벌이는 등 모빌리티 특화 광고ㆍ콘텐츠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모빌리티 디지털 광고송출시스템도 자체적으로 구축 중이다.

조준희 이노션 신성장비즈니스본부장은 “이노션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및 마케팅 역량과 LG전자의 글로벌 기술력이 결합해 새로운 유형의 모빌리티 광고모델을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은 “양사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모빌리티 광고 시장을 함께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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