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의 그늘 속에 초저가 홍보대행 서비스가 출시되면서 비용 지출에 민감한 중소기업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언론홍보 대행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온라인 상에서 처리, 기존 서비스의 비용을 10분의 1이하로 줄인 키위피알(www.kiwipr.co.kr)의 ‘원스탑 홍보대행 서비스’가 그 것.
회사측에 따르면 기존 홍보대행 시장을 살펴보면 연간 계약 형식에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이 월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비용을 지불 하는데 비해 키위피알은 온라인상에서 홍보대행 업무를 처리, 불필요한 비용 요소를 제거하여 별도의 계약 기간이 없이 필요할 때만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패키지 개념에서 핵심 서비스는 그대로 제공하면서 부가 기능을 제거한 가격 다이어트를 통해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즉 기존 오프라인 홍보대행이 꼭 필요한 노래 한 곡을 위해 CD음반 1장을 구입해야 하는 ‘묶음’서비스라면, 키위피알의 이 서비스는 원하는 노래만을 골라 살 수 있는 MP3 음악 파일과 같은‘낱개’개념이라는 것.
또 키위피알은 고품질 유지를 위해 ‘사전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시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비용부담으로 홍보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던 중소 기업 및 지방소재 기업들도 앞으로는 대행료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홍보 소재가 일년에 한두 건에 불과한 중소 기업들의 경우 홍보대행사와 연간계약을 할 수도 없는데다 홍보전담인력도 채용할 수도 없는 실정이라 설령 대행사를 이용하더라도 사실상 비싼 대행료를 낭비하는 경우가 많았다.
회사 관계자는“상대적으로 언론 홍보가 취약한 유망 중소 기업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며 “소비재·IT·의약·페스티벌 등 다양한 분야의 회사들이 신제품 개발, 세미나, 이벤트 홍보 시 이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서비스 이용은 해당 홈페이지(www.kiwipr.co.kr)에 접속해 회원으로 가입한 후 상담 결제를 절차를 거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