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13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대우건설, 한화건설, 금강주택, 이랜드건설, 구산건설, 현대종합설계, 한국종합기술, 성지건설, 유진기업 등이 공채와 수시ㆍ상시채용 형태로 인재를 모집 중이다.
◆ 대우건설(www.dwconst.co,kr)이 해외현장(카타르) 근로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 중기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2일까지 이메일(agnese@dwconst.co.kr)로 제출하면 된다.15일까지 국내 현장계약직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기계, 안전, 품질, 전기, 시험 등이며 회사 채용홈페이지(http://erecruit.dwconst.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한화건설(www.hwenc.com)이 안전 및 플랜트 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세부 모집분야는 현장안전, 발전설계, 소방설계, HVAC 설계, 장치설계, 기계설계, QA/QC 등이며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안전직은 17일까지, 플랜트 분야는 상시 지원서를 접수한다.
◆ 금강주택(www.kkapt.co.kr)이 임원 및 사원을 모집한다. 건설부문 모집분야는 주택사업, 레저사업, 건축, 토목, 전기, 설비, 회계, 총무, 자산관리, 법무(변호사)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26일까지 우편, 홈페이지, 이메일(kkapt@kkapt.co.kr)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분야별 직급, 응시자격, 전형방법 등은 채용공고에 자세히 나와있다.
◆ 글로벌 엔지니어링 솔루션 개발업체인 마이다스아이티(www.midasit.com)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개발기술팀, 건축엔지니어링팀, 건축영업팀, 기술기획팀, 마케팅기획팀, 사업관리실, 응용해석팀, 일본법인(MITJ), 토목영업팀, CAD기획팀, E-Biz사업팀 등이며 채용시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이랜드건설(www.elandconst.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안전관리자이며 18일까지 이랜드 채용 홈페이지(www.elandscout.com)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는 불가하다.
◆ 구산건설(www.gusan.co.kr)이 기술직 및 관리직 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해외플랜트 공사 경험이 있는 건축직과 관리직(영어능통자)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7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태평양개발(www.penc.co.kr)이 토목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공무, 공사, 시험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9일까지 이메일(albatross94@pacificenc.co.kr), 팩스,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현대건설그룹 계열사인 현대종합설계(www.hda.co.kr)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엔지니어링, 도시계획, 연구개발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나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8일까지 이메일(ysh1019@hdec.co.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입은 건축(설계), 엔지니어링(건축구조) 분야에 지원이 가능하다.
◆ 한진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한국종합기술(www.kecc.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단지설계, 기계 및 환경설계, 배관설계, 해외사업(불어)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나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성지건설(www.sungjee.com)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전기, 설비, 조경, 사무직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 및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홈페이지 - 채용정보 메뉴에서 파일첨부 방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 삼창기연(www.samchangtech.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팀, 영업팀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20일까지 우편, 이메일(y9817142@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 대한전선그룹의 티이씨건설(www.tecconst.com)이 안전담당 직원을 모집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구비서류는 15일까지 우편, 방문 제출하면 된다.
◆ 유진기업(www.eugenes.co.kr)이 토목 견적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채용시까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신성건설(www.ssin.co.kr)이 토목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본사견적, 현장시공, 현장공무, 현장품질, 현장안전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채용시까지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도 현대건설(고졸 현채직), 동부건설, 동부엔지니어링, 삼환기업, 평산에스아이, 남양건설, 영도건설산업, 태림종합건설, 남해철강, 남선건설, 삼창기연, 현대로템, 한라주택, 삼환기업, NTS다미건설, 이화공영, 범한엔지니어링, 신아종합건설, 선진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등이 공채 및 수시ㆍ상시채용 형태로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업정보 및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건설사 채용소식이 속속 이어지고 있지만, 고용시장의 불안한 흐름을 감안하면 이제 눈높이를 과감하게 낮춰야 할 때가 왔다고 전문가들은 주장한다.
건설워커 유종욱 이사는 "향후 강도 높은 기업 구조조정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인력 감축에 나서야 하는 건설사가 늘어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건설업 고용시장이 분명히 회복되겠지만 적어도 올해 안에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구직자들은 기업규모나 근로조건 보다 경력관리에 초점을 두는 것이 바람직한 취업전략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