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가 역대 가장 높은 월 배달 수행 건수를 달성, 자체 기록을 경신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배달 업계 성장이 저하될 것이라는 우려를 불식했다.
바로고는 7월 ‘월 배달 수행 건수’가 2120만 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실내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고’로 완화(1월 30일 기준)된 이후인 올해 2월 배달 수행 건수 대비 25% 높은 수치다. 또 코로나19 위기단계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되며, 확진자 격리가 ‘7일 의무’에서 ‘5일 권고’로 전환된 6월 배달 수행 건수와 비교해도 10% 증가했다.
바로고 측은 코로나19 이후 배달 서비스의 의미가 ‘선택 서비스’에서 일상 속 ‘필수 서비스’로 확장되면서 음식뿐만 아니라 비음식 상품군의 배달 수요까지 많이 늘어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바로고가 1~5월 자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바로고가 수행한 주요 편의점 5사의 배달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6% 이상 늘었으며, 같은 기간 유심 배달은 매달 평균 43%가량 늘었다.
바로고는 올해 초 배달대행 플랫폼 ‘딜버’ 운영사 더원인터내셔널과 합병하는 등 인프라 확장과 플랫폼 경쟁력 내실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후 안정적인 인프라와 향상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상점주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과거 심부름 및 배달 서비스가 등장하고, 배달 앱 사용이 확산하면서 음식 배달 수요가 증가한 이후에도 배달 업계는 성장을 거듭하며, 모든 상품을 배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바로고는 업계를 리드하며 초연결 물류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해 ‘연결’과 ‘통합’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