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미국에서 100호점을 돌파, 글로벌 사업 확장에 청신호를 켜고 있다.
CJ푸드빌은 미국 뉴욕의 맨해튼 인근에 미국 뚜레쥬르 100호점인 '브롱스빌점'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롱스빌점은 미국에서 뚜레쥬르 매장을 다점포 운영하고 있는 점주가 5번째로 출점한 곳이라 더 큰 의미를 가진다. 뚜레쥬르가 탄탄한 수익 모델로 매장당 높은 수익성을 보이자, 현지인들에게 하나의 사업 모델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지난 5년간 뚜레쥬르의 미국 매장 출점은 탄력을 받고 있다. 2020년까지 매해 약5~6개의 출점에서 2021년 부터는 연간 10개 매장 이상을 오픈했다. 가맹점 비중도 90% 이상으로 지난해 미국 내 뚜레쥬르 점포당 하루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 늘고, 2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는 다점포 가맹점 수도 절반에 달한다.
이런 미국 내 성장세는 실적에도 그대로 반영됐다. 뚜레쥬르는 2018년 CJ푸드빌의 해외법인 중 최초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 이후 5년 연속 흑자 폭을 늘려왔다. 올 상반기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0%, 영업이익은 250% 신장하며 성장세를 입증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미국에서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뚜레쥬르의 글로벌 사업이 활기"라면서 " 하반기 미국 공장 착공 등 북미지역을 비롯해 아시아 등 세계 시장에서 K-베이커리를 알리는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뚜레쥬르는 2004년 미국에 첫 해외 매장 오픈 이후 현재 LA, 뉴욕, 뉴저지, 매사추세츠 등 미국 26개 주에 진출해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안착, 현지인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가 됐다. 이번 100호점 오픈에 이어 연내 120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2030년까지 미국 전역에 1000개 매장 출점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