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움미술관 자유관람, 클래식&재즈 공연 등 힐링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서 실시간 시청 가능
삼성복지재단은 28일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에서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DAY–두번째 이야기' 기획특강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동시 개최되는 이번 특강은 하반기를 준비하는 전국의 어린이집 원장에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자기계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명사 강연과 음악을 통해 힐링하는 올댓클래즈의 '클래식&재즈 공연΄이 마련된다.
특강은 ΄미래교육΄과 ΄마인드셋΄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강사와의 공감 토크 등으로 진행된다.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AI시대,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사란?'을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능력과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교사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미경 MKYU대표는 '두번째 꿈을 이루는 7가지 방법'을 주제로 자신의 꿈대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법을 공유한다.
이번 강연은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라이브로 접속 가능하다.
한편 삼성복지재단은 보육 현장을 이끌어 가는 전국 어린이집 원장들의 역량 계발과 마음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특강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3회차, 누적 약 700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