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에피 어워드 코리아’ 10주년 특별상 수상

입력 2023-08-25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잡코리아가 코리아에게’ 광고 캠페인 영상(2022년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작). (사진제공=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코리아에게’ 광고 캠페인 영상(2022년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작). (사진제공=잡코리아)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는 마케팅 분야 어워드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 시상식에서 10주년 특별상(Best of Best Marketing of Ten Years)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51개국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분야 시상식이다. 올해 에피 어워드 코리아는 10주년을 맞아 수상작 리스트인 에피인덱스를 토대로 지난 10년간 가장 임팩트 있는 캠페인을 펼친 브랜드, 기업, 에이전시, 비영리법인(NPO)을 선정했다. 에피 어워드는 크리에이티브를 중점적으로 심사하는 다른 광고 어워드와는 달리, 실제 광고 캠페인이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에 대한 캠페인의 결과를 중심으로 평가한다.

잡코리아는 2014년과 2022년 진행한 TV 광고 캠페인 수상작을 바탕으로 이번 ‘에피 어워드 코리아 10주년 특별상-브랜드 부문’에 선정됐다. ‘2014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효과 빠른 잡코리아’ 캠페인으로 미디어 이노베이션 부문과 서비스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받은 바 있다. 해당 캠페인은 직장인이 현실적으로 직면하는 여러 어려운 상황을 ‘눈치결림’, ‘주말업무 속쓰림’처럼 질병의 증상에 비유해 표현함으로써 직장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어 ‘2022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TV 광고 캠페인 ‘잡코리아가 코리아에게’로 교육, 훈련&출판 부문 ‘실버’, 기업 평판 부문 ‘브론즈’를 동시 수상했다. 캠페인은 1차 ‘위기에 강한 코리아’편, 2차 ‘세대공감’편으로 구성해 시대적 상황을 반영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대를 형성해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차 캠페인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디지털영상 부문 은상을 받은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753,000
    • +3.31%
    • 이더리움
    • 4,680,000
    • +7.27%
    • 비트코인 캐시
    • 692,000
    • +10.02%
    • 리플
    • 1,578
    • +0.25%
    • 솔라나
    • 343,600
    • +2.84%
    • 에이다
    • 1,117
    • -4.2%
    • 이오스
    • 921
    • +0.88%
    • 트론
    • 282
    • +1.44%
    • 스텔라루멘
    • 337
    • -3.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800
    • +1.07%
    • 체인링크
    • 21,340
    • +0.66%
    • 샌드박스
    • 488
    • +0.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