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앞두고 외출복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에이블리에 따르면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학교 가방, 학교 후드 등 학교가 포함된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
등교룩 검색도 85% 늘었다. 블록코어 트렌드 영향에 져지 상품이 4배 이상(305%) 많이 검색되며 교복에 걸치기 좋은 아우터로 주목받았다. 중·고등학교 가을 체육대회 시즌에 대한 기대감에 체육대회 반티 검색량은 730% 급증했다.
대학생도 가을 캠퍼스룩을 준비하는 모습이 관찰됐다. 가디건은 2주 만에 10만 건 이상 검색됐으며 셔츠도 약 6만5000건의 검색량을 기록했다. 잡화 품목에서는 노트북, 태블릿PC 등을 여유 있게 수납할 수 있는 보부상 백이 전년 동기 대비 200% 가량 많이 검색됐다.
가을 결혼 시즌을 앞두고 하객룩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같은 기간 가을 하객룩은 450%, 하객룩은 70% 검색량이 증가했다. 가을 트위드 자켓(140%), 트위드 원피스(100%) 등 겨울 의류에 주로 쓰이는 트위드 소재 상품이 에이블리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신학기, 결혼, 각종 모임 등 외출이 늘어나는 계절을 앞두고 상황에 맞춰 다양한 외출복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는 탄탄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 니즈에 맞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