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에서 주요 패션 검색어 및 패션 카테고리에 최대 19가지 컬러로 인기 상품을 제공하는 ‘컬러 검색’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컬러 검색은 의류, 패션 잡화 등 패션 아이템 색상별 검색 시 유용하며 자동으로 색상 값을 추출,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별로 상품을 볼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컬러 검색 이용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검색에 반영해 검색의 정확도를 높였고 '사용자 참여형 컬러 결정 알고리즘’이란 검색 기술을 통해 클릭 빈도수가 높은 상품은 자동적으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도록 했다.
다음 김민철 쇼핑총괄 본부장은 “쇼핑하우는 고객의 쇼핑검색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컬러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쇼핑하우에 ‘유사 이미지 검색’ 등의 신규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다음 쇼핑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