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는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기업, 산업, 국가의 품질경쟁력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표로, 국내외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SK렌터카는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 평가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렌터카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장·중·단기렌터카 상품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고 있다. 전기차 보급의 ‘첨병’을 자처하며 전기차 이용 경험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PC와 모바일로 손쉽게 장기렌터카를 계약할 수 있는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SK렌터카 다이렉트’를 비롯해 주행한 만큼 합리적으로 이용료를 내는 ‘타고페이’ 등 기존 시장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서비스로 고객 가치를 높이고 있다.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인 고객 평가 제도를 시행하고 ‘고객 평가단’을 통해 서비스 품질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4월 신설한 ‘CV(Customer Value) 담당’ 제도를 통해 구성원들의 고객 지향적 사고를 강화하고 있다. CV 담당 제도를 통해 총 13개의 개선과제를 수행했으며, 그 결과 고객 불만 건수가 월평균 11% 감소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당사의 고민과 노력이 고객에게 인정받은 결과라 더욱 값지다”며 “35년간 업계를 선도하며 쌓은 풍부한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전반에 다양한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