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올영세일’ 매출 전년比 28%↑…“외국인·온라인 영향”

입력 2023-09-10 10: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객층·구매 상품 다양

(사진제공=CJ올리브영)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진행한 ‘올영세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과 온라인 매출이 큰 폭으로 늘며 전년 대비 28%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방한 관광 정상화 분위기에 급증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올리브영을 방문해 K-뷰티를 많이 찾은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명동 상권 매장에서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었고 제주(23배), 부산(7배) 등의 지역 상권과 서울 강남(10배) 등 신흥 상권의 매출이 동반 성장했다.

온라인에서의 매출도 크게 늘었다. 이번 올영세일 기간 온라인 매출 비중이 35%에 달하고, 매장과 온라인몰을 모두 이용한 소비자는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매장에서 제품을 체험한 뒤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쇼루밍(Showrooming)’, 온라인에서 상품 정보를 얻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웹루밍(Webrooming)’ 등 쇼핑 트렌드가 보편화된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고객층과 구매 상품도 이전보다 다양해졌다. 이번 세일 기간 남성 회원 고객의 구매액이 지난해 대비 40% 증가했다. 선크림과 클렌징 제품 구매가 늘었고, 오피스 상권에서는 비교적 고가의 멀티 비타민제품의 매출이 두드러졌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도 다양한 중소기업 브랜드가 계절에 맞춰 신상품과 기획상품을 선보였다”며 “올영세일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외국인과 남성 등 다양한 고객을 만날 수 있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죽이는 정치 말고 살리는 정치 해야"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농심 3세 신상열 상무, 전무로 승진…미래 먹거리 발굴 힘 싣는다
  • ‘아빠’ 정우성, 아이 친모는 문가비…결혼 없는 양육 책임 뒷말 [해시태그]
  • 논란의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선…막후 권력자는 당선인 아들
  • 국민연금, 삼성전자 10조 ‘증발’ vs SK하이닉스 1조 ‘증가’
  • "권리 없이 책임만" 꼬여가는 코인 과세…트럭·1인 시위 ‘저항 격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540,000
    • -1.31%
    • 이더리움
    • 4,887,000
    • +5.41%
    • 비트코인 캐시
    • 709,500
    • +0.42%
    • 리플
    • 2,040
    • +3.61%
    • 솔라나
    • 335,000
    • -3.65%
    • 에이다
    • 1,398
    • +0%
    • 이오스
    • 1,149
    • -0.26%
    • 트론
    • 277
    • -3.48%
    • 스텔라루멘
    • 708
    • -9.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700
    • +1.43%
    • 체인링크
    • 25,150
    • +3.93%
    • 샌드박스
    • 1,009
    • +23.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