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상반기 소상공인 제휴 매출 63% 증가..."B2B 사업 확장 속도"

입력 2023-09-12 10: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로 100 그랜드’. (사진제공=쿠쿠홈시스)
▲‘제로 100 그랜드’. (사진제공=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는 올해 상반기 소상공인과의 제휴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넘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소상공인과 상조업체 등 다양한 업계와 손을 잡고 B2B(기업 간 거래)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쿠쿠홈시스는 2020년부터 소상공인 업계와 꾸준히 업무협약(MOU)을 진행해 왔다. 2020년 한식 프랜차이즈 ‘예향정’ 및 ‘명랑핫도그’를 운영하는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와 렌탈 제품 공급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한국프랜차이즈 산업 협회 회원사를 위한 렌탈 특판 공급 MOU를 체결하면서 제휴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혔다.

이에 지난해 소상공인 대상 제휴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42.2% 확대됐고, 올해 상반기앤 지난해 동기 대비 63% 증가했다.

올해는 전국 42만 회원을 두고 있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와의 MOU 체결을 앞두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소상공인과 전략적 제휴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제품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100℃ 끓인 물 정수기의 올해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이 50만 대를 돌파하자 업소용 모델인 ‘제로 100 그랜드’를 지난 6월 선보였다.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제로 100 그랜는 17분마다 1회씩 14개, 하루 최대 1185개의 얼음을 생산한다.

또 상조 업체와의 MOU로 렌탈 범위를 확장했다. 쿠쿠홈시스는 대명스테이션, 보람상조와의 MOU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올해 하반기에도 제휴 상품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향후에도 소상공인을 위한 모델을 개발하고 B2B 사업 모델을 다각화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93,000
    • -1.01%
    • 이더리움
    • 4,604,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746,500
    • +9.06%
    • 리플
    • 2,130
    • +11.99%
    • 솔라나
    • 352,300
    • -2.54%
    • 에이다
    • 1,479
    • +21.63%
    • 이오스
    • 1,065
    • +12.58%
    • 트론
    • 285
    • +1.79%
    • 스텔라루멘
    • 582
    • +5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000
    • +3.94%
    • 체인링크
    • 22,810
    • +8.77%
    • 샌드박스
    • 523
    • +6.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