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양평점서 ‘과수원’ 컨셉 청년 예술 작가 전시회 개최

입력 2023-09-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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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객이 롯데마트 양평점 1층 어반포레스트 메인홀에 위치한 청년 예술 작가 전시회에서 작품을 보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방문객이 롯데마트 양평점 1층 어반포레스트 메인홀에 위치한 청년 예술 작가 전시회에서 작품을 보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양평점 1층 어반포레스트 메인홀에서 ‘청년 예술 작가 전시회[YOUTH ORCHARD]’를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전시회는 이달 30일까지 운영한다.

150평 규모로 6명의 멘토와 15명의 신진 청년 작가가 참여해 총 50여 개의 작품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는 Z세대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싱크탱크 프로그램 ‘롯데마트 ZRT(gen Z Round Table)’가 준비했다.

Z세대가 롯데마트의 ESG 브랜드 ‘RE:EARTH’를 인식하고 오프라인 점포 방문 횟수를 늘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전시회의 목표다. 과수원이라는 뜻을 지닌 ‘ORCHARD’ 컨셉을 내세워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열매로 비유, 그들의 땀과 노력을 느낄 수 있게 공간을 구성했다.

전시회에 방문하면 청년 작가가 자신의 작품을 직접 방문객에게 설명하는 도슨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키즈 플레이존’, ‘굿즈 판매존’에서 작품을 직접 체험‧구매할 수도 있다. 키즈 플레이존은 아이들이 직접 그림을 그려 체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이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키즈 플레이존에서 사과 모양 스티커를 받아 친환경과 관련된 짧은 문구를 작성하고 그림 및 색칠을 해 대형 벽면에 그려져 있는 나무에 붙일 수 있다.

전시회 출구에 있는 굿즈 판매존에서는 청년 작가들이 직접 제작한 엽서‧포스터를 살 수 있다. 엽서는 개당 1000원, 종이 포스터는 5500원, 패브릭으로 제작한 포스터는 2만9000원이다. 굿즈 판매 수익금은 청년 작가에게 배분된다.

강산 롯데마트 브랜드전략팀 담당자는 “Z세대 고객층의 오프라인 점포 방문 확대를 위해 실제 Z세대가 약 6개월간 힘을 쏟아 이 전시회를 기획했다”며 “Z세대 뿐만 아니라 예술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즐기고 가는 롯데마트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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