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 상품 담긴 추석 선물세트 인기

입력 2023-09-19 09:53 수정 2023-10-31 16: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시즈닝 담은 한우세트, 과일은 다품종 세트 잘팔려

▲현대백화점의 '한우와 김형석 셰프의 디핑소스 세트'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의 '한우와 김형석 셰프의 디핑소스 세트'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혼합 상품으로 구성한 명절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1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정육 선물세트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소스·양념 등 시즈닝과 한우를 묶은 세트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61.9% 증가했다.

청과 상품군에서도 혼합 선물세트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전통적인 명절과일인 사과, 배 외에도 샤인머스켓, 애플망고 등 다양한 디저트 과일을 조합한 세트 수요가 높았다. 실제로 3종 이상의 과일로 구성된 청과 혼합 세트 매출은 지난해 추석보다 50.8% 증가했다.

모임과 휴식을 즐기는 명절 문화가 정착했고 긴 연휴를 맞아 올 추석에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영향 때문이라는 게 현대백화점의 분석이다.

현대백화점은 1등급 등심스테이크, 불고기와 함께 천연시즈닝·불고기 양념 등이 포함된 한우 등심스테이크와 불고기 세트를 출시했다. 또 사과, 배, 샤인머스켓, 머스크 멜론, 애플망고로 구성된 현대명품 혼합과일 특 세트를 선보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같이 조합하기 좋은 다품종 세트 인기가 많아 고객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협업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남은 명절 기간 주문·배송 등 서비스 품질 관리에도 더욱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2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에서 ‘2023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해 정육, 수산, 청과, 주류, 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선물 상품을 판매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000,000
    • -1.58%
    • 이더리움
    • 4,572,000
    • -3.61%
    • 비트코인 캐시
    • 679,500
    • -5.95%
    • 리플
    • 1,834
    • -14.66%
    • 솔라나
    • 338,500
    • -5.61%
    • 에이다
    • 1,323
    • -14.81%
    • 이오스
    • 1,094
    • +0%
    • 트론
    • 280
    • -6.35%
    • 스텔라루멘
    • 635
    • -1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50
    • -7.2%
    • 체인링크
    • 22,850
    • -5.97%
    • 샌드박스
    • 728
    • +2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