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해외 고객들이 있는 곳을 찾아가는 글로벌 로드쇼 '기아 온 투어 2009 (Kia on Tour 2009)'를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기아차 글로벌 로드쇼는 포르투갈, 이탈리아 등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북미를 제외한 유럽,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태평양, 중남미 지역 44개국 150여개 도시에서 실시되며, 차량 전시, 고객 시승회, 현장 이벤트, 무상점검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글로벌 로드쇼는 경기침체로 인해 신차시장이 위축됨에 따라 경쟁력 있는 신차들과 전략차종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새로운 수요창출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자동차 판매 역시 주춤하고 있다"며 "하지만, 쏘울, 포르테 등 신차들과 씨드, 모닝, 카렌스 등 인기차종들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 고객들을 찾아가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로드쇼를 통해 올해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쏘울과 포르테의 신차붐을 조성하는 한편, 유럽전략차종 씨드(cee’d)를 비롯해 모닝(수출명:피칸토), 카렌스 등 현지 시장 상황에 맞는 전략차종들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전략차종 전시 및 시승 이벤트 이외에도 기아차는 메인스폰서로 활동중인 FIFA, 호주오픈 등을 활용한 축구, 테니스 스포츠 이벤트로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알린다는 전략이다.
또한, 기아차 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는 '찾아가는 비포서비스'를 펼쳐 해외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기아차 포르투갈 대리점의 프란시스코 모라이스(Francisco Morais)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글로벌 로드쇼는 쏘울 등 기아차 신차와 씨드와 같은 전략차종들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기아차의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을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유럽, 중남미, 아프리카, 중동 지역 주요 도시에서 다음달까지 상반기 로드쇼를 펼치고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2차에 걸쳐 하반기 로드쇼를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