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2023 대한민국 SNS 대상’ 건설부문 ‘대상’…“건축 관련 소통 고평가”

입력 2023-10-12 13: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1위 PM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이 ‘제13회 대한민국 SNS 대상 2023’에서 건설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한미글로벌은 SNS를 통해 건축을 주제로 이색 건축물과 건축 여행지, 세계적인 건축가 소개 등 재미있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면서 건축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을 확대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만들고자 지난 2011년 처음 제정됐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며 SNS 콘텐츠 분야의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통한다.

한미글로벌의 주요 사업인 ‘건설사업관리(PM)’는 발주자를 대신해 건설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건축서비스산업으로 B2B(기업 간 거래) 비즈니스 특성상 일반인들에게는 낯설고 SNS 등의 대중매체로 접하기 힘든 분야다. 이에 한미글로벌은 업계 선도기업으로 ‘건축’, ‘도시’, ‘공간’, ‘문화’ 등을 주요 키워드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대중과 접점을 확대했다.

한미글로벌 공식 블로그는 건축과 건설의 정보 큐레이션 역할의 채널을 목표로 한다. 독자의 건설 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주는 ‘건설 WHY’, 생활 속의 ‘건축이야기’, 교양과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유럽 문화 즐기기’, ‘미국 부동산 경향’ 시리즈 등이 인기코너다.

한미글로벌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는 콘텐츠 연재와 함께 실시간 소통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 시리즈로는 최근의 트렌드인 양극화와 N극화 현상을 반영한 콘텐츠로 초고층 빌딩, 왕실 궁전 등 흥미로운 소재의 건축정보를 제공하는 ‘BUILD &’ 등이 있다.

한미글로벌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흥미로운 건축 이야기로 온라인 소통을 확대하며 건축계의 대표 지식채널이 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